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클리스만 감독
    클리스만 감독

     

    2023 아시아 축구연맹 (AFC) 카타르 아시안컵의 부진화 경기력과 리더십 부재, 불성실한 태도 문제 등으로

     

    논란에 휩싸인 위르겐 클리스만 감독이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감독 부임 1년 만에 사령탑에서 내려오게 되었다. 

     

    오전 10시에 시작된 임원회의는 2시간 30분 정도 이어져 오후 12시 30분쯤 끝났다.

     

    전날 열린 전력강화위원회서 이미 클리스만 감독 경질로 방향이 잡혔고, 오늘은 최종 결정을 놓고

     

    회의가 열렸다고 한다. 결론은 클리스만 감독의 경질이었다.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은 16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클리스만 감독을 경질하겠다고 발표하였다.

     

    이날 임원 회의 후 열린 브리핑에서 정몽규 회장은 월드컵을 위한 대표팀 주장 선출 과정에 돌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클리스만 감독뿐 아니라 정몽규 협회장을 향한 축구 팬들의 거센 질타를 의식한 듯 정몽규 회장은 자신의 책임을

     

    인정하며  "종합적인 책임은 저와 협회에 있고, 원인에 대한 평가에 대해 대책을 세우겠다"라고 말했다. 

     

    클리스만 감독을 계약 해지하며 위약금도 발생하게 되었는데 13경기 연봉 29억, 위약금 80억에 달한다. 

     

    정몽규 회장은 클리스만 감독 계약 해지 위약금에 대한 언급에 대해선 "금전적인 부분에 대해 지원할 게 있는지

     

    검토해 보겠다" 라는 답변뿐이었다. 

     

    클리스만 인스타클리스만 인스타 글

     

     

    클리스만 감독은 인스타 게시글을 통해 그간 함께 했던 선수단, 그리고 자신을 응원해 준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저렇게 감독하고도 연봉에 위약금에 정말 클리스만만 좋은 일 시킨 것 같습니다. 

     

    앞으로 어떤 감독이 될지 모르겠지만 제대로된 감독이 선임되길 바랍니다. 

     

    정몽규 회장도 이번 사태에 책임을 지고 위약금 문제, 협회장 자리 사퇴 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