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2024년 봄꽃 축제 <양산 원동 매화 축제>
봄이 되면 봄꽃 축제 소식이 많은데 경남 양산에서 봄꽃이 먼저 소식을 알리고 있습니다.
매년 봄에 제일 먼저 축제가 열리고 있는 양산 원동 매화 축제 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니다.
장소 : 쌍포매실다목적광장, 원동역 일원
기간 : 2024년 3월 9일 ~ 3월 17일
입장료 : 무료
참고사항 : 축제기간 중 늘 개방했었던 순매원은 올해는 개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원동 매화 축제는 낙동강변 기찻길을 따라 화사하게 핀 매화를 배경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풍성한 이벤트로
양산의 대표 특산물인 원동 토종매실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는 시민 참여 축제로 시작 되었습니다.
원동매화축제 기간동안 농특산물장터와 포토존, 체험부스 운영 및 지역 예술인들의 다양한 공연도 열린다고 합니다.
개막 행사 및 프로그램
아직 2024년 정보가 발표되지 않았는데 작년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작년 프로그램 안내 참고해서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체험부스 운영에는 2023년 기준으로 매화컵 꾸미기, 딸기모종 심기, 매화초콜릿 만들기, 나비핀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될 것으로 보여 집니다.
원동 매화 축제 추천 코스
원동역 -> 원동벽화마을, 원동거리 -> 매화둑길->가야진사->영포매화마을->함포마을회관(미나리 삼겹살 거리)
이때까지 축제와 조금 다른 점은 축제 기간이 늘어난 것 입니다.
작년까지 축제기간이 2일 정도 였는데 올해는 축제기간이 9일간 실시되고 있습니다.
매년 축제기간 주말마다 많은 인파드리 몰리는데 축제기간이 길어진 만큼 분산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막이나 축제기간 열리는 공연의 경우 쌍포매실다목적광장에서 실시가 되고 기존의 원동역 주말장터에서도
다양한 먹거리들이 판매가 될 예정 이라고 합니다.
양산 원동 매화 축제는 아름다운 매화 외에도 벽화마을 및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주변에 강변뷰에 예쁜 카페도 많고 미나리축제도 한다고 하니 가족, 연인들과 함께 매화 꽃 구경도 하면서
맛있는 음식도 먹으며 하루를 보내고 오기 좋은 여행 장소 입니다.